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부/모바일

아이패드에어 5세대 M1 256G WIFI 라벤더(퍼플) 제품 비교

by ▤◎↔☏♪№ 2023. 4. 4.
반응형

최근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와 아이패드 10세대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6이 아닌 아이패드에어 5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애플 제품은 처음 사용하는 거라 여러 사이트에서 가격비교하고 어떤 용도로 쓸 것인지에 알아보았습니다. 각 제품을 비교하면서 구입을 결정하게 된 요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각 아이패드 제품들의 속성
2. 구입 조건

   -용도

   -성능

   -가격
3. 총평

     

     

    1.각 아이패드 제품들의 속성

      아이패드에어
    5세대
    아이패드미니 6 아이패드프로 11형
    3세대
    아이패드 10세대
    화면크기 10.9인치 8.3인치 11인치 10.9인치
    내장메모리 256G 256G 128G 256G
    인터넷연결 WIFI WIFI WIFI WIFI
    8G 4G 8G 8G
    색깔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
    스페이스 그레이
    핑크
    퍼플
    스타라이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블루
    핑크
    옐로
    애플펜슬지원 버전 애플펜슬2 애플펜슬2 애플펜슬2 애플펜슬1
    성능 M1 A15 Bionic M1 A14 Bionic

    아이패드를 알아보면서 생각보다 다양한 종류에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제품들 중에 대표적인 모델을 뽑아 간단하게 간략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용도와 성능 그리고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제품은 패드뿐만 아니라 케이스, 애플케어, 애플펜슬까지 포함하면 꽤 비용이 든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용도에 맞게 적당하게 구입할 제품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2. 구입 조건

    ■ 용도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한 이유는 공부를 위해 휴대하기 편한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매번 교재와 필기재료를 들고 다니고 가방을 바꾸면서 이리저리 짐을 옮기는 게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 공부자료를 스캔하여 휴대하기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공부를 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하하고 싶었습니다. 아이패드에는 공부에 도움이 되거나 실용적인 어플이 많아 더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포스팅을 하거나 타이핑이 필요할 때, 노트북은 무겁고, 휴대폰은 화면이 작아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 때문에 아이패드가 더욱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영상편집이나 이모티콘 만들기, 그림 그리기, 플래너와 같은 다양한 업무를 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조건에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성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성능

    아이패드에어5세대는 생각보다 얇고 가벼웠습니다. 가지고 있는 갤럭시 휴대폰이 더 무겁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맥북에 포함되어 있는 M1칩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도 매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배터리도 오래가고 동시작업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래픽성능도 뛰어나보였고 CPU도 이전 세대보다 60% 빠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 6은 휴대용도 뛰어나고 영상시청용이나 인터넷서치 그리고 간단한 작업에는 용이하나, 그림을 그리거나 고성능 작업이 필요할 때 조금 아쉬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한번 쓰는 제품 오래 쓰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비슷한 가격이면 성능 좋은 m1칩이 있는 에어 5를 고르는 게 좋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형은 용량의 폭이 넓었습니다. 아무래도 '프로'가 붙어서 인지 저장용량도 128G에서 2TB까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비교했을 때 성능면에서 더 뛰어났습니다. 3D작업이나 고화질 영상 촬영을 할 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프로를 많이 구입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그림이나 일반 영상편집 같은 경우에 돈을 더 낼만큼의 메리트는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에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이패드프로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FACE ID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10세대는 여러 검색을 통해 다른 제품들에 비해 평이 썩 좋지 않았습니다. M1칩을 탑재한 아이패드에어 5세대 뒤에 나온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애플펜슬 1세대 지원, 제품 색깔에 대해 의견이 많이 달랐습니다.

     

    ■가격(2023 4월, 애플 공식 홈페이지 기준)

      아이패드에어
    5세대
    아이패드미니6 아이패드프로 11형
    3세대
    아이패드 10세대
    64G/128G 929,000 769,000원 X 679,000
    256G 1,169,000 1,009,000원 X 919,000

    기본적으로 용량은 128G와 256G를 중심으로 선택했습니다. 64G는 기본앱만으로도 용량을 꽤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스캔이나 영상촬영물이 많아질 경우,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더라도 불편할 것으로 예상되어 제외했습니다. 아이패드프로 11형 3세대는 128G와 256G는 이미 품절로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정식 판매처가 익숙한 곳이 많지 않아서 탐탁지 않았습니다. 512G나 1TB까지는 필요하지 않았고 가격면에서도 부담이 되어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M2칩이 있는 128G 제품은 1,249,000원, 256G은 1,399,000원입니다.

    3. 총평

    위의 자료들을 토대로 최종적으로 아이패드에어 5세대 256G 제품 중 퍼플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적당한 용량과 휴대하기 가벼운 무게,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했습니다. 대부분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셀룰러 제품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여유자금이 있었다면 프로를 구매하려 했으나, 아이패드프로 4세대 발매까지 기다리기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넷플릭스 영상시청이나, 간단한 메모, 인터넷 검색용 그리고 휴대용을 필수로 하는 사람이라면 아이패드미니와 아이패드 10세대를 추천합니다. 본인이 영상시청을 많이 하는 편이나, 나중에 영상편집이나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아이패드에어와 아이패드프로를 추천합니다. 아이패드에어와 아이패드프로에서 고민하신다면 램과 M2칩의 성능 그리고 용량 생각 없이 편하게 쓰시고 싶다면 아이패드프로가 더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에는 아이패드에어5세대 구매 후기로 찾아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