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공부

[한글]악필에서 명필로 거듭나자! 돈 안드는 글씨 연습장 만들기!

by ▤◎↔☏♪№ 2021. 3. 10.
반응형

2021.03.09 - [컴맹 탈출/글씨 연습] - 프린트 없이 만드는 글씨 연습장, 글씨 노트(2)(+한컴오피스 한글)

 

[한글]프린트 없이 만드는 글씨연습장, 글씨노트(2)(+한컴오피스 한글)

2021/03/07 - [컴맹탈출/글씨연습] - 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연습장 만들기(+무료폰트 준비하기) 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연습장 만들기(+무료폰트 준비하기) 최근 책 읽기를 꾸준히 읽기에 도전

by-syyyy.tistory.com

안녕하세요. 요즘 글씨 연습은 잘 되어가시나요? 요즘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멋진 손글씨를 뽐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사랑의 불시착'을 정주행 했습니다. 마지막화에서 눈물 펑펑 흘렸습니다. 제가 왜 갑자기 사랑의 불시착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세요? 현빈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손편지를 쓰는데, 캐릭터의 성격이 고스란히 글씨체에 묻어나도록 쓴다고 합니다.

 

왼쪽은 사랑의 불시착, 오른쪽은 시크릿가든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스태프가 써 준 것이다.'라는 말도 있지만, 어쨌든 누군가의 손글씨를 보면 역할에 빙의되어 괜히 마음이 설레고 한편으로는 '나도 저런 예쁜 손글씨로 편지를 써봤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글씨 연습용 노트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틀 만들기
2. 연습할 글씨 입력하기

 

 

  • 틀 만들기

 

  1. 우선 한글파일을 열고 표를 만듭니다. 양 옆에 적당히 여백을 둡니다. 표는 가로로 열 칸 정도로 만들어주세요.
  2. 표 전체를 블록 지정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셀 높이와 너비를 같게 지정합니다.
  3. ctrl + 키보드 화살표로 크기를 조금씩 늘리거나 줄여봅니다.
  4. 다시 표 전체를 블록 지정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누릅니다. <위 사진 참고>

 

5. 대각선 탭-> 색깔 지정하는 부분을 '오피스'로 지정해주세요. 대각선 종류는 실선, 색깔은 붉은색, 중심선의 '십자 모양'을 클릭하고 적용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미리보기와 같이 똑같이 변경되었으면 설정을 눌러주세요.

짜잔! 완성본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연습장이죠? : 

 

  • 연습 글씨 입력하기
  1. 표 전체를 블록 지정하여 '가운데 정렬'을 합니다. 그리고 글씨 크기를 40포인트로 맞춥니다.
  2. 원하는 글씨체를 정하고 한 칸 당 한 글자씩 입력합니다. 저는 'HY바다 L'로 정했습니다. 글자 이동 시 tab버튼을 이용합니다.(키보드의 ㅂ 왼쪽) 
  3. 글씨는 자동적으로 칸에 맞춰 입력되기 때문에 따로 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인쇄를 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자 어떠신가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던 연습장이 만들어지셨나요? 칸 마다 한 글자씩 넣으시는 게 조금 번거로우시죠? 긴 문장을 쓸 경우,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나만의 글씨 연습장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마음만큼 고운 글씨체로 여러분의 자유로운 생각을 정갈한 글씨로 표현해 보면 좋겠습니다. 1번은 일반 글씨 연습용, 2번은 자녀, 아이, 어린이가 연습하기 좋은 글씨 연습용 노트입니다. 취향에 맞게 이용해주세요. 한글파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첨부합니다. 

 

 

 

 

글씨연습장1.hwp
0.02MB
글씨연습장 (2).hwp
0.41MB

2021.03.07 - [컴맹탈출/글씨연습] - 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 연습장 만들기(+무료 폰트 준비하기)

 

[한글]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연습장 만들기(+무료폰트 준비하기)

최근 책 읽기를 꾸준히 읽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바로 덮으면 어떤 내용을 읽었는지 기억이 안 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보통 독서 노트를 만들어 중요한 문구나, 몰랐던 지식과 정

by-syyyy.tistory.com

 

2021.03.09 - [컴맹탈출/글씨연습] - 프린트 없이 만드는 글씨 연습장, 글씨 노트(2)(+한컴오피스 한글)

 

[한글]프린트 없이 만드는 글씨연습장, 글씨노트(2)(+한컴오피스 한글)

2021/03/07 - [컴맹 탈출/글씨 연습] - 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 연습장 만들기(+무료 폰트 준비하기) 프린트 없이 필사 겸 글씨연습장 만들기(+무료폰트 준비하기) 최근 책 읽기를 꾸준히 읽기에 도

by-syy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