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공부/읽는영상

[공부영상]당신의 공부다짐을 더 단단하게 해줄 유튜브 영상(기합 팍!)

by ▤◎↔☏♪№ 2021. 3. 1.
반응형

결과를 알 수 없는 공부때문에 지쳐갑니다.

2021년 새해가 밝은 지 벌써 2개월이 지나 3월이 되었습니다. 3월은 따뜻한 봄날을 알리는 달이기도 하고 입학식과 같은 새로운 출발을 뜻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작심삼일로 끝난 다짐이나 마음먹은 일들을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공부 조언과 공부 다짐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계획대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지만 '가끔 이게 맞는 길인가?', '잘하고 있는 걸까?' 라며 의구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 국가고시나 자격시험 같은 어려운 시험을 준비하실 때 많은 난관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공단기의 전효진 선생님의 독하게 합격하는 방법

 

처절한 공부자극을 원하실 땐 전효진 변호사님의 영상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공단기 행정법 강의를 하고 계신 전효진 변호사님의 공부 수기는 많은 수험생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습니다. 행정공부는 아니지만, 새롭게 시작하려는 제게 전효진 님의 말씀과 행동력, 마음가짐은 충격적이면서도 반성을 하게 한 영상입니다.

 

워낙 독하게 시험 준비하신걸로 유명하고, 서울대 경영학과라면 '어느 정도 공부한 습관이 있으니까' 라거나, '저렇게까지 해야 해?'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자신만 돌아보는 게 아니라 가족들의 희생을 담보 삼아 공부하시는 분들이 이 영상을 보시고 다짐을 더 단단히 하길 바랍니다.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고 또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막중한 책임도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저렇게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공부에 뜻이 있어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되새기긴다는 마음으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이윤규변호사의 이윤규 공부법

자신에게 쓴 소리가 필요하다면, 이윤규 변호사님의 공부 태도에 관련된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공부를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핑계들로 미루고 계신가요? 적당히 공부하게 되나요? 시험에 붙고 싶은데 잘 안되시나요? 아니면 공부를 하는 행위가 즐거우신가요? 공부하는 기분만 즐기고 있나요? 

수험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변호사가 될 수 있었던 공부법을 알려주시며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영상으로 10분 정도 짧은 영상이지만, 충분히 묵직하고 솔직한 조언과 쓴소리가 담겨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생각을 조금이라도 하셨던 분들께 이 영상에서 자신의 행동과 비슷하진 않은지,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강성태 66일 습관의 기적

이제 위의 영상들을 보시면 자신의 상황을 인지하고 열심히 해보려고 계획을 세웁니다. 공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님의 66일 습관의 기적입니다. 영상에서는 습관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이미 학생들의 공부습관이나 공부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소 딱딱하고 어렵고 하기 싫은 공부를 조금이라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공부자극을 주는 분입니다. 학생의 신분이 아니지만, 학생보다 더 열심히 새벽에 일어나 공부를 하고 학생들이 공부습관을 통해 자주성을 기를 수 있도록 팩트 폭격을 날립니다. 공부뿐만 아니라 앞으로 해야 할 프로젝트나 계획이 있을 때 참고하면 좋을 영상입니다.


위 영상 3개의 공통점은 절실함과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습관이란 '버릇의 두 얼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버릇이라 하면 불필요한, 무의미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부정적인 이미지에 가까운 것이죠. 그 부정적인 이면을 이로운 면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0에서 100으로 가는 길과 -50에서 50으로 가는 길은 같은 길이(length)지만 겪는 괴로움은 다릅니다.


자신의 현재 위치가 -50인지 0인지 알 수 없는 것도 상황을 더 예측할 수 없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미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자신의 위치를 0으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겁니다. 지나고 보면 자신이 시작했던 자리가 0이 아니라 50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공부 자극과 영상에 힘을 얻어 다시 멈춘 바퀴가 여러분의 앞 날을 이로운 곳으로 이끌어 주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칩니다. 다음에는 공부습관이나 공부자극에 관련된 도서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어 얼굴부분은 부득이하게 블러링처리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